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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언론 자유의 날 30주년…‘빈트후크 선언’
김영상 기자 2021.05.05
[아시아뉴스 = 김영상 기자] 지난 3일 세계 언론 자유의 날을 맞이해 언론자유연대(MFC, Media Freedom Coalition) 회원국(우리나라 포함 총 47개국)과 함께 아래 요지의 언론 자유에 관한 공동성명을 최근 발표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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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 속 ‘조선구마사’ 기업 광고 '손절'
김영상 기자 2021.03.25
[아시아뉴스 = 김영상 기자] 지난 22일 첫 전파를 탄 SBS 새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극의 전개상 역사왜곡이 의심되는데다 드라마를 지원한 기업들이 앞다퉈 '손절'을 선언하고 나섰다.문제의 발단은 첫 방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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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가입 '10억명' 시대···안방극장 장악
최진승 선임기자 2021.03.21
[아시아뉴스 = 최진승 선임기자] 세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가입자 수가 지난해 11억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매체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국영화협회(MPA) 발표 자료를 인용한 보도를 통해서다.20일 WSJ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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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한류4.0' 꿈틀···비대면 OTT콘텐츠 각광
최진승 선임기자 2021.03.15
[아시아뉴스 = 최진승 선임기자] 지난해를 기점으로 일본에서 불고 있는 한류의 재열풍이 예사롭지 않다. 통상적으로 콘텐츠 산업이 교류 국가 간 정치적 상황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는다는 점으로 볼 때 더욱 그렇다. 양국간의 경색된 정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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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페북에 '뉴스사용료' 부과法 만든 호주
최진승 선임기자 2021.02.26
[아시아뉴스 = 최진승 선임기자] 호주 정부가 뉴스 사용료 지불을 두고 구글과 페이스북 등과 팽팽한 신경전을 펼치는 가운데 호주 상원이 글로벌 대형 디지털플렛폼 사업자에 뉴스 사용료를 의무적으로 부과하게 하는 새 법안을 통과시켰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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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에 '1조원' 투자 나선 페이스북··· 왜
이창우 기자 2021.02.25
[아시아뉴스 = 이창우 기자] 세계 최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플렛폼인 페이스북이 호주 정부와 뉴스 콘텐츠 사용료 지불 문제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회사가 향후 뉴스 콘텐츠 확보에 1조원 이상을 투자 할 것으란 소식이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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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카오 스포츠뉴스 댓글 잠정 중단…"선수 고통 심각"
김재성 기자 2020.08.08
국내 양대 포털사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스포츠 뉴스 댓글을 함께 폐지했다.네이버는 7일 블로그 공지를 통해 "네이버 스포츠 뉴스 댓글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네이버는 "일부 선수를 표적으로 명예를 훼손하고 비하하는 댓글이 꾸준히 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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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쪼개기 방송 꼼수, '중간광고 금지'로 못막나?
김재성 기자 2020.01.22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가 지난 17일부터 하루치 60분 방송분을 20분씩 3편으로 나눠 편성한 뒤 중간에 2차례 광고를 내보내 시청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는 "중간광고 한 번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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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의 목소리가..' 10개국 수출… 미국 지상파 파일럿 제작완료
김재성 기자 2020.01.20
엠넷은 음악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가 10개국에 포맷을 수출하며 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 처음 선보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국내에서 시즌6까지 제작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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